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사용중인 엑셀 단축키
설정/지정하여, 쓰고있는 가장 좋은 단축키를 간략히 공유드려요~
특히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이거는 최고입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단축키가 크게 불필요 할수 도 있지만
엑셀을 많이 쓰시는분들 정리하시는분들은 단축키가 필요하실꺼예요~
기본적으로 Alt + 1,2,3,4,5,를 많이들 쓰실꺼예요~
상단 이미지 순서대로 숫자 1, 2, 3이 단축키가 됩니다.
그러면 단축키 설정/지정 방법을 알아볼까요~
정말 간단합니다.
① 파일 - ② 옵션 선택
③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선택
좌측이 많이 사용하는 명령 -> 우측은 빠른실행 도구모음 사용자 지정이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Alt + 1 Alt + 2 자동으로 순서대로 지정됩니다.
지정/설정하는 방법은 좌측 가운데 맞춤을 클릭하시고, 추가 또는 제거 클릭
다른 방법은 더블클릭을 하시면 추가 / 삭제 기능이 됩니다.
아래 다음에서 명령 선택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추가메뉴가 있습니다.
-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 모든 명령
- 매크로
- 파일탭
- 홀탭
추가로 다양한 그림도구들 엄청 많습니다.
이중에서 사실 가장 많이 쓰는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 Alt + 1 : 저장
- Alt + 2 :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 Alt + 3 : 가운데 맞춤
이렇게 3가지를 사용중입니다~충분히 만족하며 사용중이고
되돌리기는 : Ctrl + Z / 다시실행은 : Ctrl + Y
복사 : Ctrl + C / 붙여넣기 : Ctrl + V
이건 다들 공용으로 많이들 사용하실꺼라고 생각합니다.
이웃님들은 추가로 어떤 단축키 지정 하고싶으신지?
어떤 단축키 쓰시는지 댓글로 많이들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728x90
'직장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실행시 창크기 2가지 문제해결(엑셀 창크기 최소화) (1) | 2022.09.08 |
---|---|
엑셀 새창으로 열기 총정리(두개의 창 활용) (3) | 2018.06.19 |
엑셀 함수의 개요(직장인의 기본 엑셀) (0) | 2017.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