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전체 글190

엑셀 단축키 설정/지정(Alt+) 엑셀단축키모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사용중인 엑셀 단축키 설정/지정하여, 쓰고있는 가장 좋은 단축키를 간략히 공유드려요~ 특히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이거는 최고입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단축키가 크게 불필요 할수 도 있지만 엑셀을 많이 쓰시는분들 정리하시는분들은 단축키가 필요하실꺼예요~ 기본적으로 Alt + 1,2,3,4,5,를 많이들 쓰실꺼예요~ 상단 이미지 순서대로 숫자 1, 2, 3이 단축키가 됩니다. 그러면 단축키 설정/지정 방법을 알아볼까요~ 정말 간단합니다. ① 파일 - ② 옵션 선택 ③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선택 좌측이 많이 사용하는 명령 -> 우측은 빠른실행 도구모음 사용자 지정이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Alt + 1 Alt + 2 자동으로 순서대로 지정됩니다. 지정/설정하는 방법은 좌측 가운데 .. 2022. 9. 23.
갤럭시 통화품질 문제해결(RSRP확인 / BAND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달정도 전부터 통화가 일부지역(약간 밀폐구역) 통화품질 문제가 생겨 이것저것 확인 하고 해결하다보면서 느낀점 방법(문제해결) 글을 씁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포스팅해주시고 통화품질 확인 하는방법? 1. 핸드폰 전화 키패드를 여세요~ 2. *123456# 터치 3. Debug Screen 확인 아래 우측 사진처럼 Debug Screen화면이 떠서 RSRP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통화품질 상태를 보는 방법은 RSRP 정보를 보시면 됩니다. ▶ -40 ~ -80 : 아주 좋음 ▶ -81 ~ -89 : 좋음 ▶ -90 ~ -99 : 보통(평균) ▶ -100 ~ -109 : 나쁨 ▶ -110 이상 : 아주 나쁨(통화 문제) 여기서 특히 추가적으로 아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Band .. 2022. 9. 21.
이연복 목란 짬뽕 맛있게 먹었어요~(내돈내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연복 쉐프님 목란 짬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마켓컬리에서만 판매가 되어 저도 가입했었죠~ 먼저 직접 끓인 이연복 목란 짬뽕 사진 너무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2인분씩 판매가 되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맵기 선택이 가능한지 몰랐었는데 맵기 선택이 가능하더라구욤~ 1. 짬뽕마일드 : 사골 엑기스와 고추가루 등을 사용하여 시원하면서 너무 맵지 않다고 합니다. 2. 짬뽕 오리지널 : 청양고추를 가미해 얼큰한 국물이 예술입니다~ 이연복 목란 짬뽕 밀키트는 너무 간단하고, 조리방법도 적혀 있는데요~ 짬뽕탕은 충분히 해동후 냄비에 넣고 4분간만 끓이시면 됩니다. 면은 별도 해동없이 바로 끊이시면 됩니다. 저도 면따로 끓여 주고 찬물로 한번 헹군 후 그릇에 담아 줬어요~ 그리고 양파만 조금더 추가하.. 2022. 9. 15.
SM6 카드키 건전지(배터리) 간단교체방법 SM6 카드키 교체방법 너무 간단한데요~ 이거 모르셔서 서비스 센터 가셔서 돈주고 하지마시구~ 혹시 서비스로 해주시나? ㅎㅎ 금방 바꾸니 따라 해보세요~ 너무 쉬워요 먼저 필요한 품목은 CR2032 건전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가위는 사실 없어도 대지만 쉽게 교체를 하기 위해서~ SM6 앞면과 뒷면~ 카드키 너무 이쁘긴 합니다~ ㅎㅎ 자 그럼 본론으로 어떻게 열어서 건전지 교체를 하느냐? 아래 사진만 보면 끝~!! 화살표 방향으로 엄지손가락으로 툭 민다고 생각하면 끝 힘이 약하신분들도 툭 민다고 생각하면 너무 쉽게 열려요~ 아 다들 아시죠? 건전지 방전으로 도어가 안열린다면 동일하게 열어 비상시 도어 오픈이 가능하겠습니다 SM6 비상키는 카드키에 이렇게 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들이 비슷합니다~ 그래도.. 2022. 9. 13.
엑셀 실행시 창크기 2가지 문제해결(엑셀 창크기 최소화) 안녕하세요 헷갈리나 입니다. 오늘은 아래 사진처럼 엑셀을 실행했는데 창이 자꾸 작게(최소화) 열려서 많이 번거로우신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글써요~ 저도 이문제로 업무에 상당히 시간을 잡아 먹더라구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엑셀 실행속성 변경 - 엑셀창 크기 조절 1.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 시작키를 눌려 엑셀을 찾습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서 파일위치 열기 클릭 2. 파일위치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 클릭 3. 바로가기 - 실행 - 최소화되어 있는걸 기본창 또는 최대화 변경 저는 이렇게 진행 했을때 해결이 안대더라구요. 2번째 방법은 엑셀이 작게 실행되었을때 창크기를 조절해주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렇게 하고 나면 다음에 실행 시 동일하게 크게 열려서 최대화만 눌려주면 되더라구요~ 자세한건 밑에 .. 2022. 9. 8.
나리온 무선예초기 쓸만할까?(내돈내산)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벌초의 계절? 가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리온 무선예초기(무선제초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유튜브 공구왕황부장님이 북성공업 예초기를 보다가 저는 나리온을 선택했습니다. 선택에 이유는 돈입니다. 하하하 기존에는 엔진예초기를 빌려서 사용했습니다. 나리온은 138,000원 금액대비 구성품은 다양했습니다. 조립도 간단하며, 전동예초기의 가장큰 장점은 1. 간단한 조립 2. 가벼움(여성분들도 위험한걸 제외하면 가능) 3. 관리가 편리하다 3가지 정도 일듯 합니다. 구성품으로는 위 사진처럼 가방에 예초기 몸통, 배터리, 충전기, 다리 보호구, 얼굴 보호구 장갑, 조립키트, 예초기날 3종류, 설명서 무선충전기의 경우 가장 염려하시는 분들이 배터리 일꺼예요~ 2.0Ah으로는 30.. 2022. 8. 26.
그늘에 핀 해바라기 오늘도 행복 하셨나요? 혹시 하루종일 불만을 가지고 생활 하시진 않으셨나요? 어제까진 불만을 가졌어요~ 내가 얼마나 행복한가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더라구요~ 긍정의 힘은 대단합니다. 오늘도 고생하신 모든 분들 화이팅 긍정적 마인드 오늘도 행복한 하루에 감사합니다. 2022. 8. 11.
애인이 카톡프사에 내사진을 하지 않는 진짜 이유 안녕하세요 헷갈리나 입니다. 오늘은 애인이 카톡프사에 내사진을 하지 않는 진짜 이유 몇가지 예기해봐요~ 그이유야 여러가지겠지만 너무 궁금한건 당연하겠죠? 01 꼭 자랑하고 싶지 않아서 아직은 확신이 없어서 일수도 있고, 헤어질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죠? 팩폭이게지만 사실 애인이 부끄러우면 아직 자랑하지 않고 싶어 질수 도 있겠죠? 이런 이유라면 아직은 서로 알아 가는 단계라 낙심 보다는 서로를 더 알아가서 자랑할 수 있는 연인이 되어봐요~ 일부는 내가 더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서 애인이 없는 척? 일수도 있어요~ 02 주변에 아는 게 귀찮아서 기본적으로 평상시에도 카톡프사를 변경없이 쓰던 사람이라면 더더욱 이럴 가능성이 높아요. 부모님, 친척, 지인들 조차 그사람 어떤 사람이냐? 너무.. 2022. 5. 31.